길 위의 작은 배려를 더하며,
모두의 이동이 자유로운 세상을 꿈꿉니다.
위버스
교통약자가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버스 탑승을 미리 예약해주는 서비스입니다.
Background
왜 교통약자들은
저상버스를 이용하지 않을까?
저상버스 도입률은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저조한 교통약자들의 저상버스 이용률
장애인 콜택시
배차 대기시간 평균 50분
아니오
예
장애인 콜택시 배차 대기시간이 1~2시간 이상일 경우,
저상버스 이용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있나요?
교통약자 이동편의 계획에 따른
저상버스 보급 추이
저상버스 도입률 비교
Journey Map
“탈 수 있을까? 내릴 수 있을까?”
익숙해지지 않는 저상버스
단순한 이동이 아닌, 준비부터 탑승까지
교통약자의 입장에서 살펴봅니다.

How to Use
빠르고 간편하게 요청하세요
복잡한 절차 없이,
몇 번의 터치로 저상버스 탑승을 손쉽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
출발지와 도착지를 검색하거나,
즐겨찾기 기능으로
빠른 경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로검색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여 최적 이동 경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세지도
선택한 경로를 지도를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탑승요청
사용자의 탑승 요청 정보를 버스 기사님께 전송합니다

더 안전한 승하차를 위해,
미리 알려주는 탑승정보
탑승 요청 후, 교통약자의 정보가
버스 기사님의 단말기로 실시간 전달됩니다.

버스기사 단말기에
교통약자 탑승 요청 알림
“다음 정류장에서 교통 약자 탑승을 위해
저상버스 리프트가 사용 될 예정입니다.
원활한 탑승을 위해 통로 확보를 부탁드립니다.“
1
탑승 보장
교통약자 승·하차 정류장을 기사님에게 미리 알려 저상버스 탑승이 보장됩니다.
2
시간 단축
버스 기사님이 교통약자 탑승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승·하차 시 리프트 설치를 위한 정차 시간이 단축됩니다.
3
안내 방송
안내 방송으로 승·하차 상황을 알리고, 자연스럽게 자리 양보를 유도해 불편을 최소화합니다.
After
서비스 도입 이후,
저상버스 이용률 70배 증가!
이제 저상버스 이동이 불가능이 아닌 ‘일상’이 됩니다.
도입 전 연간 이용률
도입 후 연간 이용률
평균 한 달에 한 번도 이용하기 어려웠던 저상버스
이제는 매일같이 저상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사
위즈온협동조합
주소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24, 이화빌딩 2층
이메일
wezon@wezon.co.kr
대표번호
042-825-5078
COPYRIGHT
ⓒ wezonco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