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토마토 반응형 웹사이트

종이 잡지 속 기록과 감동을 고스란히 웹에 옮기다.

프로젝트 소개
- 발주사 : (주)월간토마토(현 사단법인 모먼트)
- 프로젝트 기간 : 2015년 10월 - 12월
- 프로젝트명: 온라인 구독자 관리 및 콘텐츠 판매 시스템 구축
  • LAUNCH 2016년 01월
  • CLIENT (주)월간토마토(현 사단법인 모먼트)
  • LINK http://tomatoin.com
프로젝트 의뢰하기 arrow_forward
고객사 인터뷰
  • textsms
    데이터 업로드 및 관리가 편했으면 좋겠습니다.
  • textsms
    방문자 및 구독자들이 월간 토마토 콘텐츠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게 중요합니다.
  • textsms
    잡지나 도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토마토 몰’을 만들어 주세요.
  • textsms
    메인화면에 행사나 출간 소식을 쉽게 바꿔 올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핵심 과제

브랜드 이미지를 녹인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 구축 + α
월간 토마토는 그간 종이 발행물을 펼쳐야만 잡지 끝자락에 있는 엽서 형식의 신청서를 우편으로 보내 구독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신규 구독자들을 모집하기엔 한계가 있어,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만나고 이어 구독신청까지 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시스템으로 마케팅을 보완해야했습니다. 또한 ‘지역의 공간에 모이는 사람을 기록하고 넓고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을 담는’ 월간 토마토의 미션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글쓰기 플랫폼도 함께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2 for 1 전략
고객의 핵심 요구인 콘텐츠 관리와 쇼핑몰 제작에 대해 체계적인 집중 작업과 퀄리티 높은 디자인. 기능구현을 위해 두 파트로 나누어 전담 팀을 따로 구성 했습니다.
매인페이지 화면

매인페이지

쇼핑몰 페이지 화면

쇼핑몰 페이지

 
무엇이든 검색하세요.
콘텐츠 등록시 검색 키워드를 잡지 월간 호, 대 주제, 주제에 따른 콘텐츠 별 분류 총 3차까지 설정 가능하게 하여, 콘텐츠 검색의 용이성을 높였습니다. 또 방문자들이 잡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없이도 원하는 키워드로 토마토의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도록 태그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매거진 토마토 - 컨텐츠

태그, 관련글 - 관리자

 
간편한 메인 배너 관리
월간 토마토는 잡지출간 이외에도 공연, 전시, 플리마켓 문화 사업 등 지역에서 행사 기획 및 주최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출간 뿐만 아니라 이러한 행사 홍보는 브랜드 이미지 전달과 동시에 구독으로 이뤄지는 핵심 마케팅요소입니다. 따라서 이벤트에 따라 배너 알림글 교체가 수시로 이뤄져야 했습니다. 관리자가 메인 슬라이드(배너)에 홍보 컨텐츠를 게시할 때, 슬라이드 순서 수정 및 데이터 변경이 가능한 쉽도록 최대한 심플하게 UI를 설계했습니다.
메인배너 화면

메인배너

메인배너 - 관리자 화면

메인배너 - 관리자

 
마케팅부터 매출까지
방문자가 컨텐츠 검색에서 구독신청까지 한번에 쉽게 할 수 있도록, 네비게이션 순서 마지막 쯤에 간단한 폼을 통한 온라인 구독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또 잡지 및 도서를 단품으로 구매할 수 있는 토마토 몰을 제작하여, 사이트가 마케팅 기능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매출로 직결되는 ‘유통채널’의 기능까지 하는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구독 및 판매의 관리 기능은 프로세스 순차별로 카테고리를 잘게 나누어 이해가 쉽도록 설계했습니다.
쇼핑몰 구매페이지 화면

쇼핑몰 구매페이지

쇼핑몰 결제내역 - 관리자 화면

쇼핑몰 결제내역 - 관리자

구독신청 화면

구독신청

 
Beyond Reading
‘일상적 감동을 찾고 기록하는 여정을 통해 삶의 재미와 행복을 찾자’ 는 월간 토마토의 미션에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월간 토마토의 메인 사이트와 더불어 글쓰기 플랫폼 ‘샐러드’를 구현했습니다. 토마토가 다양한 샐러드 재료와 곁들였을 때 입맛을 사로잡는 또다른 맛을 내듯, 샐러드를 통해 구독자들은 월간 토마토의 매력을 한단계 업 시키는 ‘프로슈머’가 될 수 있습니다. 고객참여형 마케팅 뿐만 아니라 기업 가치 실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입니다.